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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니] 인도네시아, 외국 퍼블리셔에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 도입 계획

인도네시아 KITA 2024/02/29

인도네시아외국 퍼블리셔에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 도입 계획 

한국무역협회 자카르타지부

 

ㅇ 세계 1위 수준의 모바일 사용시간(하루평균 약 5.4시간), 약 2.7억명 인구의 높은 스마트폰·인터넷 보급률을 보유한 인도네시아는 2021년 기준 전 세계 게임시장 규모 16위를 기록함

 

<인니 스마트폰·인터넷 보급률 추이>

 

 

ㅇ 시장 규모 대비 해외 게임의 인도네시아 게임시장 점유율은 2022년 기준 99.6%로 자국 게임 개발사의 게임 공급이 저조한 편임

 

<2022년 인도네시아 게임시장 점유율>

 

출처:Statista

 

ㅇ 인도네시아 정부는 자국 내 개발사들의 게임 개발을 촉진하고 해외 게임사의 영향력을 축소하고자 외국 게임 퍼블리셔에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를 추진함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 시 모든 해외 게임 퍼블리셔들은 인도네시아에 법인을 설립 또는 현지 게임회사와 제휴해야 하며게임 배급업자 또한 설립된 인도네시아 법인으로 등록 의무가 발생되어 해당 규정 미준수 시해당 게임은 차단될 계획임

의무화는 1~2년의 유예기간 후 진행될 계획이며 인도네시아 통신정보기술부(Kemkominfo)를 통해 시행·관리감독될 예정임

 

 

 

출처:https://www.kompas.id/baca/english/2024/01/26/en-penerbit-gim-akan-diwajibkan-berbadan-hukum-indone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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