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수입업자 인터뷰를 통해 본 카메룬 안경렌즈와 광학 시장동향

나이지리아 - 2024/03/07

카메룬 인구의 약 20%가 시력 저하 문제 겪어

카메룬의 안경·렌즈 부문은 2027년까지 6.57% 성장 예상

2019 세계보건기구(WHO)  건강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최소 22 명이 시력 결핍을 앓고 있다 한다.  세계 안경 시장 규모는 2021 1530 달러로 평가되며 2030년에는 31306000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카메룬 보건부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카메룬 인구 20% 시력 저하로 고통받고 있다 인구 2500 명 중 500 명이 시력 저하를 겪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제 조사관인 Statista 따르면 카메룬의 광학 시장은 도시화스크린  디지털 도구 사용 증가로 인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카메룬의 안경·렌즈 부문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6.57% 성장해 2027 시장 규모가 13490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메룬 안경테안경 마운트안경 수입 규모>

(단위: 천 달러)

HS코드

국가

2022년

9003

프랑스

203

튀니지

29

UAE

26

중국

9

포르투갈

6

오스트리아

5

인도

5

스페인

3

영국

3

튀르키예

2

독일

1

[자료www.trademap.org]

 

수입업자 인터뷰


Q1. 이름과 회사소개를 간략하게 해주세요.

A1. 제 이름은 Mr. Eloundou Paul이고 Golden Eyes Optic SARL 영업 책임자입니다. Golden Eyes Optic SARL 안경사이자 조직 마케팅 컨설턴트인 Solange Venerande Douanla 여사가 설립했습니다. 우리 안경사의 주요 목표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광학 장비를 제공하며 의료용 안경테안과용 렌즈  기타 광학 액세서리의 수입  소매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Goden Eyes Optic 2012년에 설립됐으며 직원은 20명입니다또한, Yaounde Douala  개의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Q2. 카메룬에서 안과 서비스와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공급 격차를 해소하는 귀사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A2. 소셜 네트워크 사용의 가로 인해 카메룬 전역에서 안과 치료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현재까지 카메룬에는  2600 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200명의 등록된 안경사가 있으며 대부분의 안과 진료 센터는 대도시에만 있습니다. 따라서 안과 치료를 받을  없는 인구가 여전히 많습니다.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 회사는 카메룬 영토 전체에 회사 지점을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카메룬에는 안과용 렌즈를 생산공급하는 회사가  하나뿐이고  회사만으로는 국가 수요를 충족시킬  없습니다유럽에서 수입되는 렌즈와 액세서리 수준에도 문제가 있습니다대부분은 유럽 표준에 따라 제조되기 때문에 렌즈가 아프리카의 환경 견딜  없습니다따라서 열대 기후에 적합한 렌즈가 필요함에도 카메룬의 안경·렌즈 및 광학 시장은 매우 크고 아직 개척되지 않았습니다우리 회사는 카메룬뿐만 아니라 중앙아프리카 지역에도 공급할 광학 렌즈 표면 처리 공장을 개설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3. 수입하는 제조사와 어떤 관계인가요?

A3. 정보 기술의 발전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걸리는 시간이 단축됐습니다우리는 프레임·마운팅·렌즈 수입을 위해 프랑스중국두바이튀니지와 거래하고 있습니다.


Q4. 한국 파트너와 사업 기회가 있었나요?

A4. 카메룬에 광학렌즈 표면처리 공장을 설립하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한국이 안경  광학 렌즈 분야에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한국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고 싶은 프로젝트입니다하지만 사업 파트너를 구하는  쉽지 않았습니다.


Q5. 매출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5. 카메룬 사람들은 주로 오프라인 쇼핑을 하며 전자상거래 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이미 거래하고 있는 회사가 아니면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습니다저희는 무료 안과 질환 진단 캠페인무료 안경 관리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Q6. 현재 가격대는 어느 정도인가요?

A6. 안구 질환과 중증도에 따라 안경의 가격 범위는 3만 CFA 프랑( 50달러)에서 60만 CFA 프랑( 990달러)까지 다양합니다.


Q7. 광학 시장의 향후 전망은 어떻습니까?

A7. 지식인의 증가와 전자 도구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광학 시장  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광학 분야는 일반적으로 중앙아프리카 하위 지역특히 카메룬에서 미개척 분야가 많아 메워야  기술 격차가  만큼광학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한국 기업들의 관심이 기대됩니다.


Q8. 경쟁사  곳을 소개해 주시겠어요?

A8. 카메룬의 대부분의 회사가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에 나서고 있지만 아직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기억하  가지 회사로는 Calylink Resources Sarl, Cameroon Silver, K Vision Care, isalyd, Eyewear for Blacks, Optical Design Show Room 등이 있습니다.


Q9. 카메룬 시장에 한국 브랜드가 있나요없다면 어떤 조언을 해주실  있나요?

A9. 우리 업계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에도 한국 제품이 거의 없습니다따라서 시장조사비즈니스 출장 등을 통해 카메룬 시장의 시장성과 사업기회를 파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카메룬에도 자체 비즈니스 커뮤니티 등이 있는데 저희 같은 회사, KOTRA 라고스 무역관 등을 통해 시장을 개척할  있습니다.


<현장 인터뷰 사진 1>

[자료: KOTRA 라고스 무역관 자체 촬영]


<KOTRA 라고스 무역관 카메룬 자문관(왼쪽)과 Golden Eyes Optic SARL 영업책임자(오른쪽)>

[자료: KOTRA 라고스 무역관 자체 촬영]



자료카메룬 현지 신문, statista.com, trademap.com, KOTRA 라고스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EMERiCs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