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경제] 크로아티아 관광 산업의 현황과 그 특징

크로아티아 국내연구자료 기타 김철민 한국외국어대학교(글로벌캠퍼스) 동유럽발칸연구소 발간일 : 2006-04-13 등록일 : 2017-05-19 원문링크

고대 유적과 깨끗한 자연환경, 그리고 관광객을 위한 최적의 입지 조건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크로아티아는 1980년대까지만 해도 유럽내에서 관광대국의 자리를 차지했었다. 하지만, 1991년부터 시작된 내전의 여파로 인해 크로아티아는 한 동안 관광 산업의 파괴와 피폐 그리고 이에 따른 관광객의 감소를 겪어야만 했었다. 그러나 2000년 이후로 들어와 크로아티아 관광 산업은 다시 활발함을 되찾고 있으며, 관광 대국으로서의 위치를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본 글에선 21세기 새로운 관광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동부유럽의 여러 국가들 중 크로아티아 관광 산업의 특징과 그 내용을 소개하고자 했다. 특히 본 논문에선 크로아티아 관광 산업의 현황과 세계 관광 산업 속에서 크로아티아 위치를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그 주요 특징들을 환경 친화적 요소, 자연, 지리적 요소, 고대 문화와 민속유산, 전통 축제와 요리등 크게 4가지 요소로 나누어 설명하고자 했다.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EMERiCs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