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태익 대사, 카자흐스탄 전략기획개혁청장 면담

카자흐스탄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관 2024/04/03

  조 대사는 2024.3.26(화) 카자흐스탄 대통령 직속 전략기획개혁청* 샤이마르다노프(Zhandos SHAIMARDANOV) 청장의 요청으로 면담을 가졌습니다.



   * 전략기획개혁청(Agency for Strategic Planning and Reforms)은 2020년 설립된 카자흐 국가정책의 개발-이행-평가․관리, 새로운 공공행정 시스템 개발 등을 담당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카자흐 통계청을 산하에 둔 대통령 직속 핵심 행정기관임.



   샤이마르다노프 청장은 토카예프 대통령의 임기말인 2029년까지 카자흐의 GDP규모 4,500억 달러 달성을 위해 해외 국가의 성공적인 경제와 산업발전 경험 등의 연구를 통해 새로운 개혁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한국의 경제․산업․디지털 등 분야에서의 비약적 발전과정 심층연구를 위해서 한국을 방문하여 한국 정부 부처와 연구기관 관계자들과의 면담 주선을 요청하였습니다.



   조 대사는 카자흐스탄 대표단이 한국을 방문하는 일자, 면담 희망 기관 등을 알려주면, 한국의 관련 부처와 기관 등에 면담 주선을 협조 요청하겠다고 답변을 하였고, 양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EMERiCs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목록